게임업체 중 '넥슨' 관심도 최고…넷마블·엔씨소프트 순

국내 주요 10개 게임업체 대상 올 7~9월 12개 채널 빅데이터 분석

심준보 기자

2020-11-05 08:41:00

자료 제공 =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자료 제공 =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국내 10개 주요 게임 업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넥슨'이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7~9월 3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개 주요 게임 업체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분석시 성인, 도박, 거래, 스포츠, 부동산, 증권, 광고, 공통글 등에 관한 자료는 제외했다.

분석 대상 게임 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넥슨(대표 이정헌)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펄어비스(대표 정경인) ▲스마일게이트(대표 성준호 장인아) ▲컴투스(대표 송병준) ▲웹젠(대표 김태영) ▲네오위즈(대표 문지수) ▲위메이드(대표 장현국) ▲더블유게임즈(대표 김가람) 등 10개사다.

단, 선정에는 네이버 증권 게임엔터테인먼트 업종 시가총액 부분을 참고했으며 'NHN'의 경우 게임 외 정보량이 많아 이번 분석에서는 제외했다.

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총정보량)를 의미하는 '소비자 관심도'는 '넥슨'이 총 10만6399건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총 10만444건을 기록한 '넷마블'이었다.

이어 'NC소프트(엔씨소프트 키워드 포함)' 4만4368건, '펄어비스' 2만1920건, '스마일게이트' 1만9867건, '컴투스' 1만9236건, '웹젠' 1만6783건, '네오위즈' 1만1242건, '위메이드' 8714건 순이었다.

'더블유게임즈'가 5268건으로 가장 적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