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BMW... 2위 벤츠, 3위 볼보 順

기사입력 : 2020-09-21 18:53:20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BMW 2위 벤츠 3위 볼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8월 20일부터 2020년 9월 20일까지의 수입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36,728,8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8월 수입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37,749,948개와 비교하면 2.7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center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BMW, 벤츠, 볼보, 아우디, 벤틀리, 포드, 포르쉐, 렉서스, 지프, 람보르기니, 랜드로버, 인피니티, 캐딜락, 혼다, 재규어, 롤스로이스, 링컨, 푸조, 토요타, 닛산, 미니, 시트로엥 순으로 분석됐다.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BMW 브랜드는 참여지수 2,046,031 미디어지수 1,875,792 소통지수 585,469 커뮤니티지수 255,1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62,39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666,084와 비교하면 2.06% 상승했다.

2위, 벤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2,289,538 미디어지수 1,446,088 소통지수 577,238 커뮤니티지수 241,7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54,63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426,810과 비교하면 2.89% 상승했다.

3위, 볼보 브랜드는 참여지수 2,729,468 미디어지수 569,511 소통지수 251,906 커뮤니티지수 49,6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00,51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638,333와 비교하면 36.14% 하락했다.

4위, 아우디 브랜드는 참여지수 1,494,811 미디어지수 989,265 소통지수 359,469 커뮤니티지수 128,4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71,98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994,986 와 비교하면 0.77% 하락했다.

5위, 벤틀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1,345,472 미디어지수 208,406 소통지수 36,055 커뮤니티지수 21,8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11,73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578,374와 비교하면 2.11% 상승했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9월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BMW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수입차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수입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37,749,948개와 비교하면 2.7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17% 하락, 브랜드이슈 12.33% 상승, 브랜드소통 23.71% 상승, 브랜드확산 3.6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BMW 브랜드는 주식회사 바이에른 원동기공업사(독일어: Bayerische Motoren Werke AG; BMW 바이에리셰 모토렌 베르케 악티엔게젤샤프트 ) 브랜드로 독일 바이에른주 뮌헨에 본사를 두고 있는 자동차, 모터사이클 및 엔진 제조 회사이다. 최상의 승차감, 고품격 스타일, 안전성, 그리고 첨단 기술이 조화되어 진정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8월 20일부터 2020년 9월 2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