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보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KB손해보험 順

김수아 기자

2020-06-10 09:36:05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KB손해보험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KB손해보험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5월 9일부터 2020년 6월 9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823,284 13,857,319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0년 5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3,857,319개와 비교해보면 14.68%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KB손해보험 順
2020년 6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삼성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흥국화재, 롯데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MG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AIG손해보험 순이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화재 브랜드 ( 대표 최영무 ) 는 참여지수 671,334 미디어지수 656,288 소통지수 385,088 커뮤니티지수 395,400 사회공헌지수 186,109 CEO지수 28,69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22,910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112,758와 비교해보면 9.95% 상승했다.

2위, 현대해상 브랜드 ( 대표 조용일, 이성재 ) 는 참여지수 624,225 미디어지수 638,880 소통지수 382,013 커뮤니티지수 405,586 사회공헌지수 190,974 CEO지수 42,9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84,65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352,676와 비교해보면 2.89% 하락했다.

​3위, KB손해보험 브랜드 ( 대표 양종희 ) 는 참여지수 571,950 미디어지수 364,096 소통지수 238,121 커뮤니티지수 166,984 사회공헌지수 125,832 CEO지수 32,12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99,106 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360,020와 비교해보면 10.23% 상승했다.

4위, DB손해보험 브랜드 ( 대표 김정남 )는 참여지수 429,762 미디어지수 536,064 소통지수 204,128 커뮤니티지수 117,731 사회공헌지수 75,218 CEO지수 40,8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03,703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09,606 와 비교해보면 16.05% 상승했다.

5위, 메리츠화재 브랜드 ( 대표 김용범 ) 는 참여지수 443,538 미디어지수 331,552 소통지수 247,725 커뮤니티지수 141,289 사회공헌지수 38,195 CEO지수 12,5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4,887 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579,296 와 비교해보면 23.07% 하락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KB손해보험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6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성화재 브랜드 ( 대표 최영무 ) 가 1위를 기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5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3,857,319개와 비교해보면 14.6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85% 상승, 브랜드이슈 6.28% 상승, 브랜드소통 43.37% 하락, 브랜드확산 26.43% 하락, 브랜드공헌 22.14% 하락, CEO평가 26.4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KB손해보험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활용하여 기업의 브랜드평판, 기업평판, 브랜드가치를 측정하고 있다. 이번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조사는 삼성화재, 메리츠화재, 현대해상, 흥국화재, K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MG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DB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AIG손해보험, AXA손해보험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이 이루어졌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