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순 장흥군수, 의료취약지역 보건진료소장과 대화

기사입력 : 2020-05-31 09:32:00
center
정종순 장흥군수가 29일 장흥군 보건진료소장들과 코로나19 예방 교육및 간담회를 가진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장흥군
[빅데이터뉴스 김정훈 기자]
전남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29일 의료취약지역에서 1차 진료를 책임지고 있는 보건진료소장과 코로나19 예방 교육 및 간담회를 가졌다.

장흥군 내 보건진료소장은 11명으로 72마을 8,243명을 대상으로 일차진료, 건강증진업무, 방문간호, 감염병 예방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의료기관 왕래가 어려운 거동불편 어르신, 독거노인 등의 가정을 방문하여 1차 진료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어 주민 건강행태 개선에도 힘을 쏟고 있다.

최근 조사에 의하면 관할 지역 내 주민 61.2%가 보건진료소를 이용하고 있으며, 연간 이용자는 26,665명으로 조사됐다.

정종순 군수는 보건진료소에 운동기구, 찜질방 시설 등을 설치해 주민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고 있다.

최근에 여성공무원 1인이 근무 중인 보건진료소에 가스분사기, 경보기, 방범창, CC-TV 설치 등을 통해 직원 안전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정종순 군수는 “군민이 행복한 장흥군을 만들기 위해 소득증대, 복지증진과 함께 건강증진의 세가지 목표를 세웠다”며, “주민 생활의 현장과 가장 가까운 보건진료소에서 의료복지의 사각을 해소하는 데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김정훈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