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삼성 이재용, 2위 셀트리온 서정진, 3위 SK 최태원 順

김수아 기자

2020-05-08 08:44:55

CEO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삼성 이재용, 2위 셀트리온 서정진, 3위 SK 최태원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CEO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셀트리온 서정진 3위 SK 최태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20년 4월 7일부터 2020년 5월 7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543,340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4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259,436개와 비교하면서 56.86%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했다.


CEO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삼성 이재용, 2위 셀트리온 서정진, 3위 SK 최태원 順
​2020년 5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재용, 서정진, 최태원, 신동빈, 구광모, 손태승, 윤종규, 최정우, 정의선, 구현모, 조원태, 박정원, 서경배, 김범수, 김승연, 김태오, 김광수, 이성희, 이재현, 김정태, 김정주, 박현주, 김준기, 김남구, 우오현, 이해진, 정몽규, 신창재, 구자열, 김홍국 순으로 분석됐다.

CEO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 이재용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7,490 소통지수 21,634 커뮤니티지수 27,1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25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32,403와 비교하면서 49.96% 하락했다.

2위, 셀트리온 서정진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7,482 소통지수 16,109 커뮤니티지수 16,8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47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0,504와 비교하면서 0.06% 하락했다.

3위, SK 최태원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1,322 소통지수 10,317 커뮤니티지수 14,3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978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4,842와 비교하면서 45.81% 하락했다.

4위, 롯데 신동빈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6,325 소통지수 7,275 커뮤니티지수 5,2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87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2,243와 비교하면서 60.03% 하락했다.

​5위, LG 구광모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9,911 소통지수 2,251 커뮤니티지수 8,2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428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8,602와 비교하면서 79.28% 하락했다.


CEO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삼성 이재용, 2위 셀트리온 서정진, 3위 SK 최태원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5월 CEO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브랜드평판 1위는 삼성 이재용 브랜드로 분석됐다.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259,436개와 비교하면서 56.86%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47.93% 하락, 브랜드소통 69.55% 하락, 브랜드확산 51.50% 하락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행동으로 세분화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20년 4월 7일부터 2020년 5월 7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543,340개를 가지고 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진행했다.

2020년 5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CEO 브랜드는 구광모, 구자열, 구현모, 김광수, 김기홍, 김남구, 김범수, 김상열, 김승연, 김재철, 김정주, 김정태, 김준기, 김지완, 김태오, 김홍국, 박문덕, 박성수, 박정원, 박찬구, 박현주, 방준혁, 서경배, 서정진, 손태승, 신동빈, 신창재, 우오현, 유경선, 윤세영, 윤종규, 이만득, 이명희, 이성희, 이순형, 이우현, 이웅열, 이재용, 이재현, 이준용, 이중근, 이해진, 이호진, 장세주, 장형진, 정몽규, 정몽원, 정몽준, 정몽진, 정의선, 정지선, 정창선, 조남호, 조동길, 조석래, 조양래, 조원태, 조정호, 최정우, 최태원, 허태수 이다.

2020년 5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기업 브랜드는 교보생명, 금호석유화학, 네이버, 넥슨, 넷마블, 농협, 대림, 동국제강, 동원, 두산, 롯데, 메리츠금융, 미래에셋, 부영, 삼성, 삼천리, 세아, 셀트리온, 신세계, 아모레퍼시픽, 영풍, 우리금융, 유진, 이랜드, 중흥건설, 카카오, 코오롱, 태광, 태영, 포스코, 하나금융, 하림, 하이트진로, 한국타이어, 한국투자금융, 한라, 한솔, 한진, 한진중공업, 한화, 현대백화점, 현대산업개발,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 호반건설, 효성, BNK금융, CJ, DB, DGB금융, GS, JB금융, KB금융, KCC, KT, LG, LS, NH농협금융, OCI, SK, SM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