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팩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메디힐 '1위'... 2위 AHC, 3위 닥터자르트 順

김수아 기자

2020-04-30 08:41:36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메디힐 '1위'... 2위 AHC, 3위 닥터자르트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디힐 2위 AHC 3위 닥터자르트 순으로 분석됐다.

마스크팩은 얼굴 모양에 맞추어 제작된 시트를 이용하여 피부에 다양한 영양분과 수분 등을 공급할 수 있는 화장품 종류이다. 마스크팩은 기능에 따라 수분 공급, 미백, 노화방지, 리프팅, 진정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마스크팩은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축축하게 젖은 형태로 밀봉되어 판매되며, 세안 후 10~20분동안 얼굴에 붙여 영양분과 수분을 흡수한 뒤에 떼내는 방식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마스크팩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3월 28일부터 2020년 4월 29일까지의 마스크팩 브랜드 빅데이터 9,999,150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5,997,157개와 비교하면 37.4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마스크팩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마스크팩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메디힐 '1위'... 2위 AHC, 3위 닥터자르트 順
2020년 4월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순위는 메디힐, AHC, 닥터자르트, 프리메라, 리더스, 차앤박, 듀이셀, 네이처리퍼블릭, 구달, 설화수, 리리코스, 은율, 더마픽스, 시드물, 센텔리안24, 듀이트리, 미구하라, 아비브, 맥스클리닉, 홀리카홀리카, 더마토리, 셀더마, 다자연, 제이엠솔루션, 그뤼너씨, 안나홀츠, 에이바자르, 코스더블유, 메르셀, 아이샤드 순으로 분석됐다.​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메디힐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524,921 소통지수 413,165 커뮤니티지수 268,5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06,599 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262,008와 비교하면 46.66% 하락했다.

2위, AHC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437,346 소통지수 401,368 커뮤니티지수 263,41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2,126 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897,997와 비교하면 41.93% 하락했다.

3위, 닥터자르트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158,477 소통지수 415,644 커뮤니티지수 421,31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5,43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72,825와 비교하면 7.21% 하락했다.

4위, 프리메라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30,713 소통지수 269,346 커뮤니티지수 283,7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3,781 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84,828와 비교하면 40.72% 하락했다.

5위, 리더스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71,078 소통지수 333,459 커뮤니티지수 178,37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2,90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432,063와 비교하면 59.30% 하락했다.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메디힐 '1위'... 2위 AHC, 3위 닥터자르트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4월 마스크팩 브랜드 분석결과, 메디힐 마스크팩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마스크팩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5,997,157개와 비교하면 37.4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76% 하락, 브랜드소통 20.74% 하락, 브랜드확산 58.9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마스크팩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3월 28일부터 2020년 4월 2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