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2위 강다니엘 2위 최강창민 順

기사입력 : 2020-04-26 11:12:46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강다니엘 3위 동방신기 최강창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3월 24일부터 2020년 4월 25일까지 1,332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60,198,950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빅데이터 159,283,293개와 비교하면 0.5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아이돌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모니터링 결과도 함께 포함했다.


center
2020년 4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강다니엘, 동방신기 최강창민, 마마무 솔라,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진, 마마무 화사, 옹성우, 소녀시대 태연, 슈퍼주니어 김희철, 엑소 백현, 방탄소년단 RM, 엑소 수호,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슈가, 빅뱅 지드래곤, 위너 강승윤, 레드벨벳 아이린, 위너 김진우, 방탄소년단 제이홉, 김재환, 소녀시대 윤아, (여자)아이들 소연, 블랙핑크 제니, AOA 설현, 블랙핑크 지수, 에이핑크 손나은, 위너 송민호, 에이핑크 정은지 순으로 분석됐다.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931,672 미디어지수 1,426,188 소통지수 3,302,568 커뮤니티지수 3,966,65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27,078 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8,343,353와 비교하면 15.39% 상승했다.

2위,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2,442,942 미디어지수 2,585,785 소통지수 1,996,261 커뮤니티지수 2,228,6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53,662 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8,260,896와 비교하면 12.0% 상승했다.

3위, 동방신기 최강창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925,492 미디어지수 1,463,028 소통지수 1,253,196 커뮤니티지수 1,292,29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34,009로 분석됐다. 동방신기 최강창민 브랜드는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됐다.

4위, 마마무 솔라 브랜드는 참여지수 2,000,328 미디어지수 1,006,635 소통지수 847,893 커뮤니티지수 989,8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44,681로 분석됐다. 마마무 솔라 브랜드는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됐다.

5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678,817 미디어지수 1,169,794 소통지수 1,411,496 커뮤니티지수 1,221,9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82,09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238,344와 비교하면 28.15% 하락했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4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빅데이터 159,283,293개와 비교하면 0.5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94% 하락, 브랜드이슈 7.91% 상승, 브랜드소통 8.65% 하락, 브랜드확산 5.84%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2020년 4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기록하다, 품절하다, 심쿵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필터, 약속, 라이"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81%를 기록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0년 3월 24일부터 2020년 4월 25일까지 의 아이돌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와 브랜드평판 모니터를 통해서 이루어졌다.

2020년 4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강다니엘, 동방신기 최강창민, 마마무 솔라,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진, 마마무 화사, 옹성우, 소녀시대 태연, 슈퍼주니어 김희철, 엑소 백현, 방탄소년단 RM, 엑소 수호,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슈가, 빅뱅 지드래곤, 위너 강승윤, 레드벨벳 아이린, 위너 김진우, 방탄소년단 제이홉, 김재환, 소녀시대 윤아, (여자)아이들 소연, 블랙핑크 제니, AOA 설현, 블랙핑크 지수, 에이핑크 손나은, 위너 송민호, 에이핑크 정은지, 씨앤블루 정용화, 엑소 세훈, (여자)아이들 미연, (여자)아이들 수진, SF9 로운, 오마이걸 효정, 레드벨벳 슬기, 레드벨벳 조이, 위너 이승훈, 여자친구 소원, 동방신기 유노윤호, 아이즈원 장원영, 여자친구 신비, 에이프릴 나은, 오마이걸 아린, (여자)아이들 우기, 여자친구 엄지, 에이핑크 오하영, 몬스타엑스 기현, 에이핑크 박초롱, 핫샷 하성운, 에이핑크 윤보미, 블랙핑크 리사, 박지훈, 샤이니 태민, 트와이스 나연, (여자)아이들 슈화, (여자)아이들 민니, 엑소 찬열, 레드벨벳 웬디, NCT 재현, 오마이걸 유아, 아스트로 문빈, 구구단 세정, 빅뱅 지드래곤, 아이즈원 조유리, 있지 예지, 슈퍼주니어 규현, 에이핑크 김남주, 갓세븐 진영, 트와이스 미나, 소녀시대 유리, 레드벨벳 예리, 오마이걸 승희, 이달의소녀 츄, 하이라이트 윤두준, 여자친구 은하, 아이즈원 김민주, 세븐틴 승관, 트와이스 다현, 슈퍼주니어 신동, 오마이걸 지호, 우주소녀 다영, 아이즈원 안유진, 빅스 라비, 소녀시대 수영, 여자친구 유주, 있지 류진, NCT 마크, 있지 유나, 있지 리아, 세븐틴 준, 뉴이스트 황민현, 아이즈원 김채원, 엑소 디오, CIX 배진영, 세븐틴 민규, 우주소녀 보나, 몬스타엑스 민혁, 오마이걸 미미 순으로 분석됐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