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시원스쿨' 톱…JLS정상어학원·튼튼영어 順

기사입력 : 2020-04-24 09:39:37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조사결과, 1위 시원스쿨 2위 JLS정상어학원 3위 튼튼영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개 영어교육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3월 22일부터 2020년 4월 23일까지의 영어교육 브랜드 빅데이터 4,058,5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5,485,533개와 비교해보면 26.01% 줄어들었다.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영어교육 브랜드중에서 해커스어학원, 시원스쿨, 튼튼영어, JLS정상어학원, YBM어학원, 파고다어학원, 청담어학원, 잉글리시아이, 폴리어학원, 잉글리시에그, 윤선생영어교실, 지앤비어학원, 정철어학원, 해법영어교실, 민병철어학원, 에이프릴어학원, 이보영의토킹클럽, 잉글리쉬무무, 월스트리트잉글리쉬, DYB최선어학원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영어교육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center


2020년 4월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시원스쿨, JLS정상어학원, 튼튼영어, 해커스어학원, YBM어학원, 청담어학원, 파고다어학원, 폴리어학원, 잉글리시에그, DYB최선어학원, 해법영어교실, 윤선생영어교실, 에이프릴어학원, 지앤비어학원, 민병철어학원, 이보영의토킹클럽, 정철어학원, 잉글리시아이, 잉글리쉬무무, 월스트리트잉글리쉬 순으로 기록됐다.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원스쿨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248 소통지수 236,064 커뮤니티지수 152,935 사회공헌지수 11,88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4,128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967,589보다 38.60% 하락했다.



2위, JLS정상어학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24,224 소통지수 124,196 커뮤니티지수 215,940 사회공헌지수 12,1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6,524 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394,380보다 46.18% 하락했다.



3위, 튼튼영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29,232 소통지수 227,772 커뮤니티지수 150,975 사회공헌지수 19,6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7,650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571,483보다 25.17% 하락했다.



4위, 해커스어학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88 소통지수 63,037 커뮤니티지수 199,564 사회공헌지수 10,30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4,795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495,614 보다 40.52% 하락했다.



5위, YBM어학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35,424 소통지수 119,680 커뮤니티지수 119,790 사회공헌지수 12,05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6,951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337,291보다 14.92% 하락했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4월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시원스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영어교육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5,485,533개와 비교해보면 26.01% 줄어들었다. ​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78% 하락, 브랜드소통 21.05% 하락, 브랜드확산 33.91% 하락, 브랜드공헌 14.52%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영어교육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3월 22일부터 2020년 4월 2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