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조말론 향수...2위 샤넬 향수, 3위 불가리 향수 順

기사입력 : 2020-04-23 09:09:59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향수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조말론 향수 2위 샤넬 향수 3위 불가리 향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향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향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3월 21일부터 2020년 4월 22일까지의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31,875,7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49,365,926개와 비교하면 35.4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향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center
2020년 4월 향수 브랜드평판 순위는 조말론, 불가리, 샤넬, 크리드, 딥디크, 랑방, 구찌, 디올, 클린, 버버리, 바이레도, 존바바토스, 톰포드, 겐조, 몽블랑, 지미추, 마크제이콥스, 페라리, 베르사체, 끌로에, 캘빈클라인, 르라보, 벤츠, 데메테르, 롤리타렘피카, 키엘, 펜할리곤스, 조르지오아, 르마니, 아프리모, 포맨트 순으로 분석됐다

향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조말론 향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681,855 소통지수 1,181,993 커뮤니티지수 1,113,36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77,209 가 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179,567와 비교하면 28.77% 하락했다.​

​2위, 불가리 향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210,910 소통지수 704,338 커뮤니티지수 990,6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05,878가 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551,907와 비교하면 46.34% 하락했다.​

3위, 샤넬 향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98,072 소통지수 962,916 커뮤니티지수 738,05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99,044 가 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044,211와 비교하면 53.04% 하락했다.​

4위, 크리드 향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843,640 소통지수 510,220 커뮤니티지수 522,3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76,215 가 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09,467와 비교하면 69.11% 상승했다.

​5위, 딥디크 향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364,704 소통지수 706,684 커뮤니티지수 787,4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58,828가 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396,438와 비교하면 22.43% 하락했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향수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분석결과, 조말론 향수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향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49,365,926개와 비교하면 35.4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17% 상승, 브랜드소통 32.63% 하락, 브랜드확산 44.2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향수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3월 21일부터 2020년 4월 2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