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식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베베쿡 이유식 '톱'

기사입력 : 2020-03-31 09:46:21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이유식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베베쿡 이유식 2위 루솔 이유식 3위 엘빈즈 이유식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이유식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2월 29일부터 2020년 3월 30일까지의 이유식 브랜드 빅데이터 20,379,867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5월 이유식 브랜드 빅데이터 10,622,747개와 비교하면 91.8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이유식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center
2020년 3월 이유식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20위 순위는 베베쿡, 루솔, 엘빈즈, 짱죽, 아이보리, 아이배냇, 맘마밀, 푸드케어, 팜투베이비, 거버, 올가, 올가홀푸드, 푸드트리, 맘스, 홀레, 쎄라앤맘, 뽀뽀뜨, 하이웰, 코야드, 앤쿡 순으로 분석됐다.

이유식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베베쿡 이유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1,191,983 소통지수 957,325 커뮤니티지수 760,8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10,126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55,497와 비교하면서 175.71% 상승했다.

2위, 루솔 이유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779,024 소통지수 854,240 커뮤니티지수 577,1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10,385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320,609와 비교하면서 67.38% 상승했다.

3위, 엘빈즈 이유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586,767 소통지수 889,530 커뮤니티지수 700,45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76,754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400,862와 비교하면서 55.39% 상승했다.

4위, 짱죽 이유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306,032 소통지수 666,030 커뮤니티지수 929,48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01,549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428,412와 비교하면서 343.86% 상승했다.

5위, 아이보리 이유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421,411 소통지수 617,605 커뮤니티지수 666,4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5,471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503,939와 비교하면서 238.43% 상승했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3월 이유식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베베쿡 이유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이유식 브랜드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5월 이유식 브랜드 빅데이터 10,622,747개와 비교하면 91.85%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2.63% 상승, 브랜드소통 115.83% 상승, 브랜드확산 71.1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이유식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2월 29일부터 2020년 3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