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헤라…2위 에스티로더, 3위 에스쁘아 順

기사입력 : 2020-03-20 09:1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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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헤라 2위 에스티로더 3위 에스쁘아 순으로 분석됐다.

파운데이션은 피부 톤을 보정하고 잡티를 커버하는 목적으로 색조화장을 얹기 전에 바탕의 개념으로 사용한다. 얼굴 전체에 발라, 기미, 주근깨, 잔주름, 모공 등을 덮어 피부색을 균일하게 정돈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파운데이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25개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2월 18일부터 2020년 3월 19일까지의 파운데이션 브랜드 빅데이터 19,396,2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12,564,514개와 비교하면 54.3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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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3월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순위는 헤라, 에스티로더, 에스쁘아, 입생로랑, 바닐라코, 랑콤, 투쿨포스쿨, 설화수, 나스, 아이오페, VDL, 샤넬, 조르지오아르마니, 바비브라운, 정샘물뷰티, 한율, 에이지투웨니스, 조성아22, 미바, 클리오, 비디비치, 지방시, 크리스챤디올, 엘로엘, 네이크업페이스 순으로 분석됐다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헤라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13,225 소통지수 1,115,068 커뮤니티지수 837,4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65,737가 됐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25,857와 비교하면 162.24% 상승했다.

2위, 에스티로더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53,134 소통지수 991,997 커뮤니티지수 841,2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86,414가 됐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904,024와 비교하면 9.58% 상승했다.

3위, 에스쁘아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544 소통지수 866,201 커뮤니티지수 770,9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73,681가 됐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905,273와 비교하면 95.53% 상승했다.

4위, 입생로랑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38,427 소통지수 573,265 커뮤니티지수 520,97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32,668가 됐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021,532와 비교하면 20.67% 상승했다.

5위, 바닐라코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56,224 소통지수 536,611 커뮤니티지수 504,4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97,331가 됐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66,932와 비교하면 199.06%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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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분석결과, 헤라 파운데이션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파운데이션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12,564,514개와 비교하면 54.3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67% 하락, 브랜드이슈 86.20% 상승, 브랜드소통 55.85% 상승, 브랜드확산 54.37% 상승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파운데이션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2월 18일부터 2020년 3월 1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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