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결과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 첫 1위 등극

기사입력 : 2020-02-07 10:29:10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CEO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 신동빈 2위 삼성 이재용 3위 우리금융 손태승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20년 1월 5일부터 2019년 2월 6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364,833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333,503개와 비교하면서 2.35%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center
​2020년 2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신동빈, 이재용, 손태승, 서정진, 최태원, 조원태, 황창규, 정의선, 이재현, 최정우, 구광모, 김남구, 윤종규, 김정태, 이명희, 김지완, 이중근, 박정원, 구자열, 김범수, 김승연, 김태오, 방준혁, 김상열, 정몽규, 김광수, 정지선, 서경배, 이성희, 허태수 순으로 분석됐다.

CEO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롯데 신동빈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82,073 소통지수 83,698 커뮤니티지수 61,3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7,156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6,895 와 비교하면서 195.41% 상승했다.

2위, 삼성 이재용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99,899 소통지수 54,707 커뮤니티지수 57,8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2,42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68,001와 비교하면서 26.44% 상승락했다.​

3위, 우리금융 손태승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5,630 소통지수 32,400 커뮤니티지수 21,8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903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5,551와 비교하면서 6.60% 하락했다.

4위, 센트리온 서정진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2,174 소통지수 23,144 커뮤니티지수 32,9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23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5,605와 비교하면서 401.32% 상승했다.

5위, SK 최태원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0,149 소통지수 26,780 커뮤니티지수 12,0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98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8,323 와 비교하면서 13.66% 하락했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2월 CEO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브랜드평판 1위는 롯데 신동빈 브랜드로 분석됐다.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333,503개와 비교하면서 2.35%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7.27% 상승, 브랜드소통 2.58% 하락, 브랜드확산 2.86% 상승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행동으로 세분화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20년 1월 4일부터 2020년 2월 5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333,503개를 가지고 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진행했다.

2020년 2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CEO 브랜드는 신동빈, 이재용, 손태승, 서정진, 최태원, 조원태, 황창규, 정의선, 이재현, 최정우, 구광모, 김남구, 윤종규, 김정태, 이명희, 김지완, 이중근, 박정원, 구자열, 김범수, 김승연, 김태오, 방준혁, 김상열, 정몽규, 김광수, 정지선, 서경배, 이성희, 허태수, 우오현, 신창재, 박현주, 정몽원, 이해진, 김정주, 이웅열, 정몽준, 박성수, 김재철, 김홍국, 김준기, 이순형, 박찬구, 정창선, 조동길, 조석래, 김기홍, 정몽진, 조양래, 조남호, 장형진, 조정호, 장세주, 이호진, 윤세영, 유경선, 박문덕, 이우현, 이준용, 이만득 이다.

2020년 2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기업 브랜드는 롯데, 삼성, 우리금융, 셀트리온, SK, 한진, KT, 현대자동차, CJ, 포스코, LG, 한국투자금융, KB금융, 하나금융, 신세계, BNK금융, 부영, 두산, LS, 카카오, 한화, DGB금융, 넷마블, 호반건설, 현대산업개발, NH농협금융, 현대백화점, 아모레퍼시픽, 농협, GS, SM, 교보생명, 미래에셋, 한라, 네이버, 넥슨, 코오롱, 현대중공업, 이랜드, 동원, 하림, DB, 세아, 금호석유화학, 중흥건설, 한솔, 효성, JB금융, KCC, 한국타이어, 한진중공업, 영풍, 메리츠금융, 동국제강, 태광, 태영, 유진, 하이트진로, OCI, 대림, 삼천리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