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웅진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위닉스 順

기사입력 : 2019-10-11 15:08:19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웅진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위닉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9월 9일부터 2019년 10월 10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545,376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184,909개와 비교하면 12.9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center
2019년 10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웅진코웨이, 경동나비엔, 위닉스, 신일산업, 파세코, 위니아딤채, 쿠쿠홈시스, 오텍, 하츠, 자이글, 유진로봇, 부방, PN풍년, 스튜디오썸머, 한독크린텍 순으로 분석됐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웅진코웨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570,992 미디어지수 599,564 소통지수 513,782 커뮤니티지수 479,199 시장지수 5,266,704 사회공헌지수 294,3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24,56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905,863 와 비교하면 2.29% 하락했다.

2위, 경동나비엔 브랜드는 참여지수 430,836 미디어지수 936,733 소통지수 567,940 커뮤니티지수 453,363 시장지수 463,746 사회공헌지수 273,87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26,493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664,804와 비교하면 87.80% 상승했다.

3위, 위닉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456,593 미디어지수 239,928 소통지수 832,830 커뮤니티지수 567,057 시장지수 347,259 사회공헌지수 79,05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22,723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659,561와 비교하면 5.15% 하락했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0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웅진코웨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웅진코웨이는 먹는물관리법 및 방문판매법에 근거하여 정수기, 가정용 기기 제조판매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9년 5월 22일에 설립됐다. 지배회사인 웅진코웨이는 창립 이래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환경 가전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으로 업계 최대의 생산시설과 R&D센터 보유하고 있으며 우수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생산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9년 10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184,909개와 비교하면 12.9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71% 하락, 브랜드이슈 12.21% 하락, 브랜드소통 0.72% 하락, 브랜드확산 17.86% 하락, 브랜드시장 4.57% 상승, 브랜드공헌 51.21%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9월 9일부터 2019년 10월 10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