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19년 9월 7일부터 2019년 10월 8일까지의 62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980,787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9일 밝혔다. 지난 9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077,365개와 비교하면서 8.96%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CEO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 이재웅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48,906 소통지수 48,257 커뮤니티지수 49,7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6,937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156,210와 비교하면서 0.38% 하락했다.
3위, SK 최태원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7,099 소통지수 24,953 커뮤니티지수 23,6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671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14,920 와 비교하면서 365.93% 급등했다.
4위, 농협 김병원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0,712 소통지수 28,345 커뮤니티지수 16,3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447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112,745와 비교하면서 47.05% 하락했다.
5위, LG 구광모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7,193 소통지수 23,125 커뮤니티지수 18,8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147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64,436와 비교하면서 7.5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행동으로 세분화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19년 9월 7일부터 2019년 10월 8일까지의 62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980,787개를 가지고 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진행했다.
2019년 10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CEO 브랜드는 이재용, 정몽규, 박현주, 최태원, 신동빈, 구광모, 김병원, 김승연, 서경배, 정의선, 김남구, 황창규, 김태오, 최정우, 손태승, 김광수, 서정진, 김지완, 윤종규, 김정태, 김정주, 조동길, 허창수, 방준혁, 정몽진, 김범수, 김재철, 김홍국, 조원태, 박문덕, 정지선, 이해진, 신창재, 박삼구, 김기홍, 윤세영, 김상열, 이명희, 이재현, 우오현, 구자열, 조석래, 정몽준, 박정원, 이웅열, 김준기, 조정호, 이중근, 정몽원, 정창선, 박성수, 조남호, 장세주, 이호진, 이우현, 유경선, 박찬구, 이준용, 조양래, 장형진, 이순형, 이만득 이다.
2019년 10월 CEO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기업 브랜드는 삼성, 현대산업개발, 미래에셋, SK, 롯데, LG, 농협, 한화, 아모레퍼시픽, 현대자동차, 한국투자금융, KT, DGB금융, 포스코, 우리금융, NH농협금융, 셀트리온, BNK금융, KB금융, 하나금융, 넥슨, 한솔, GS, 넷마블, KCC, 카카오, 동원, 하림, 한진, 하이트진로, 현대백화점, 네이버, 교보생명, 금호아시아나, JB금융, 태영, 호반건설, 신세계, CJ, SM, LS, 효성, 현대중공업, 두산, 코오롱, DB, 메리츠금융, 부영, 한라, 중흥건설, 이랜드, 한진중공업, 동국제강, 태광, OCI, 유진, 금호석유화학, 대림, 한국타이어, 영풍, 세아, 삼천리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