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학교 미래플러스대학, 교육부 라이프사업으로 수능 없는 입학전형 수시모집

기사입력 : 2019-09-04 10:13:06
center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한성대학교 미래플러스대학은 교육부 라이프사업 특별전형으로 대학입학의 필수 조건인 수능점수를 반영하지 않고, 대학 및 학과 특성에 따라 서류•면접만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등 졸업 후 산업체 근무경력이 3년 이상인 재직자 또는 만 30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한성대학교 미래플러스대학의 모집학과로는▲융합행정학과(야) ▲호텔외식경영학과(야) ▲뷰티디자인학과(야) ▲비즈니스컨설팅학과(야) ▲ICT융합디자인학과(야)로 5개이며 총 모집인원은 118명이다.

라이프사업이란 선취업 후진학의 활성화를 위해 교육부가 지원하는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을 근간으로 학령기 학생중심의 고등교육 체제를 성인학습자 친화적 학사체제로 전환하도록 지원하여 선취업 후진학을 활성화하고, 성인학습자의 고등교육 기회를 확대할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한성대학교 미래플러스대학은 성인학습자의 생애주기별 심리적 특성을 분석하고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재직자의 특성, 사회적 환경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맞춤형 교육과정 및 성인학습자 친화형 학사제도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기 위해 주말 및 야간강좌와 온라인강좌를 확대하고 집중이수제를 실시해 학생들이 유연하게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개설돼있다.

한성대학교 미래플러스대학은 2020학년도 입시일정에 따라 9월 6일부터 9월 10일까지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진행하며 서류와 면접을 통해 학업역량, 전공적합성 등을 평가해 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입학조건은 한성대학교 홈페이지나 학교 입학상담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