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기사입력 : 2019-08-17 16:54:15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방탄소년단 정국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7월 15일부터 2019년 8월 16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27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2,013,410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019년 7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8,310,557개와 비교하면 4.55%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center
2019년 8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정국,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진, 엑소 백현, 엑소 찬열, 핫샷 하성운, 엑소 세훈, 펜타곤 후이, 뉴이스트 황민현,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제이홉, 위너 김진우, 엑소 수호, 위너 송민호, NCT 재민, 슈퍼주니어 규현, 펜타곤 진호, 엑소 카이, 엑소 레이, 펜타곤 우석, NCT 마크, NCT 제노, 신화 이민우, 세븐틴 준, 펜타곤 키노, 펜타곤 신원, AB6IX 이대휘 순으로 분석됐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3,278 미디어지수 1,466,977 소통지수 2,455,150 커뮤니티지수 3,871,5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76,953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11,274,936와 비교하면 19.49% 하락했다.

2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4,403 미디어지수 1,274,683 소통지수 2,773,667 커뮤니티지수 2,739,8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12,641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5,226,055와 비교하면 53.32% 상승했다.

3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866,934 미디어지수 823,081 소통지수 1,973,303 커뮤니티지수 2,786,3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49,652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10,007,706와 비교하면 35.55% 하락했다

4위,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1,517 미디어지수 1,127,548 소통지수 1,556,535 커뮤니티지수 1,195,1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10,784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5,366,258와 비교하면 6.62% 하락했다.

5위, 방탄소년단 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629,794 미디어지수 847,846 소통지수 1,324,742 커뮤니티지수 1,869,6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71,989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4,771,817와 비교하면 2.09% 하락했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8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19년 7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8,310,557개와 비교하면 4.55%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86% 하락, 브랜드이슈 5.69% 하락, 브랜드소통 3.76% 하락, 브랜드확산 3.72% 하락했다"고 밝혔다.

구 소장은 이어 "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섹시하다, 기록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아미, 팬클럽, 휴가'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59%로 분석됐다"고 덧붙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7월 15일부터 2019년 8월 16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2019년 8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0위 브랜드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정국,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진, 엑소 백현, 엑소 찬열, 핫샷 하성운, 엑소 세훈, 펜타곤 후이, 뉴이스트 황민현,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제이홉, 위너 김진우, 엑소 수호, 위너 송민호, NCT 재민, 슈퍼주니어 규현, 펜타곤 진호, 엑소 카이, 엑소 레이, 펜타곤 우석, NCT 마크, NCT 제노, 신화 이민우, 세븐틴 준, 펜타곤 키노, 펜타곤 신원, AB6IX 이대휘, 블락비 피오, FT아일랜드 최민환, 펜타곤 홍석, 펜타곤 여원, JBJ 켄타, 세븐틴 민규, 뉴이스트 백호, 펜타곤 유토, 동방신기 유노윤호, 신화 앤디, 빅뱅 태양, 엑소 첸, 더보이즈 현재, NCT 해찬, 신화 전진, 빅플로 의진, 슈퍼주니어 이특, 샤이니 태민, NCT 지성, NCT 태용, 갓세븐 마크, 젝스키스 은지원, 빅톤 한승우, 세븐틴 우지, 세븐틴 호시, 빅톤 최병찬, 세븐틴 승관, B1A4 바로, 비투비 육성재, AB6IX 박우진, 세븐틴 에스쿱스, 세븐틴 정한, 인피니트 남우현, 세븐틴 디에잇, NCT 재현, 동방신기 최강창민, AB6IX 김동현, 슈퍼주니어 신동, 세븐틴 원우, 신화 에릭, 몬스타엑스 아이엠, 더보이즈 뉴, 갓세븐 진영, 위너 강승윤, 뉴이스트 JR, 세븐틴 도겸, VAV 에이스, SF9 로운, NCT 런쥔, 뉴이스트 렌, 빅뱅 지드래곤, 아스트로 MJ, 신화 김동완, NCT 천러, 아스트로 문빈, 슈퍼주니어 예성, 빅스 라비, 세븐틴 버논, VAV 지우, 슈퍼주니어 동해, 갓세븐 잭슨, VAV 바론, 슈퍼주니어 려욱, B1A4 진영, VAV 로우, 베리베리 강민, 비투비 정일훈, VAV 제이콥, 갓세븐 유겸, 비투비 이창섭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