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모차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리안...2위 스토케, 3위 페도라 順

기사입력 : 2019-06-26 06:50:07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유모차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안 2위 스토케 3위 페도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유모차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한 결과 이처럼 나타났다고 26일 밝혔다. 2019년 5월 24일부터 2019년 6월 25일까지의 유모차 브랜드 빅데이터 12,369,534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2,205,371개와 비교하면 1.3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유모차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center
2019년 6월 유모차 브랜드평판 순위는 리안, 스토케, 페도라, 잉글레시나, 타보, 부가부, 싸이벡스, 맥클라렌, 퀴니, 와이업, 콤비, 엘레니어, 레카로, 마마스앤파파스, 미고, 에어보스, 뻬그뻬레고, 아발론, 쥬비, 베이비젠 순으로 분석됐다.

유모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리안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675,824 소통지수 922,090 커뮤니티지수 285,89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83,805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956,369 와 비교하면 3.71% 하락했다.

2위, 스토케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665,902 소통지수 926,700 커뮤니티지수 169,6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62,290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717,838 와 비교하면 2.59% 상승했다.

3위, 페도라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321,112 소통지수 687,510 커뮤니티지수 284,4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93,061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162,510와 비교하면 11.23% 상승했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6월 유모차 브랜드 분석결과, 리안 유모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2,205,371개와 비교하면 1.35%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30% 하락, 브랜드 소통 20.89% 상승, 브랜드 확산 32.64% 하락했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유모차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5월 24일부터 2019년 6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