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마의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지마'

기사입력 : 2019-06-03 13:09:32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안마의자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지마 2위 바디프랜드 3위 휴테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안마의자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 2019년 5월 3일부터 2019년 6월 2일까지의 안마의자 브랜드 빅데이터 16,459,076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4월 안마의자 브랜드 빅데이터 18,894,374개와 비교하면 12.8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안마의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center

2019년 6월 안마의자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코지마, 바디프랜드, 휴테크, SK매직, 코웨이, 브람스, 쿠쿠, 파나소닉, 제스파, 웰모아, 리쏘, 아낙, 메디칼드림, 비욘드릴렉스, 미건의료기, 사파머신, 닥터웰, LG전자, 코체, 슈퍼체어, 장수돌침대, 멘토, 유니드, 로하스테크, 다이와, 인클라우드, 이나다훼미리, 오씸, 리유, 유니텍 순으로 분석됐다.

안마의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코지마 안마의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728,528 소통지수 1,052,482 커뮤니티지수 1,017,3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98,331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2,954,431와 비교하면 5.28% 하락했다.

2위,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846,372 소통지수 713,174 커뮤니티지수 839,5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99,142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2,709,431와 비교하면 11.45% 하락했다.

3위, 휴테크 안마의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404,738 소통지수 734,891 커뮤니티지수 551,6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91,240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3,859,731와 비교하면 56.18% 하락했다.

4위, SK매직 안마의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18,323 소통지수 991,549 커뮤니티지수 607,59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17,465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5월브랜드평판지수 1,450,214 와 비교하면 11.53% 상승했다.

5위, 코웨이 안마의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36,646 소통지수 783,872 커뮤니티지수 743,2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63,722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743,302와 비교하면 10.30% 하락했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6월 안마의자 브랜드 분석결과, 코지마 안마의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안마의자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2019년 4월 안마의자 브랜드 빅데이터 18,894,374개와 비교하면 12.89% 줄어들었다"면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32% 하락, 브랜드소통 10.10% 하락, 브랜드확산 21.82% 하락했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안마의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5월 3일부터 2019년 6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는 신제품 콘셉트 기획에서 홍보, 유통, 입점까지 컨설팅을 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했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