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전출∙전입신고 클릭만으로 끝…서울도시가스 ‘가스앱’서 요금 처리도

기사입력 : 2019-04-20 11:23:21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이사를 하기 위해서는 신경 써야 할 일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 챙겨야 할 것도 많고 알아봐야 할 것들도 많은 이사철. 그 중에서도 반드시 처리해야 하는 도시가스 이사업무를 이제는 간편하고 스마트하게 처리할수 있게됐다.

일반적으로 이사로 인한 도시가스 업무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해당 도시가스사에 직접 연락해 일정을 조율한다. 또한, 이사 당일 연결철거 및 요금정산 등을 진행하기 위해 도시가스 담당자를 기다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한다.

서울도시가스는 이러한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모바일 고객센터 ‘가스앱’으로 도시가스 업무를 스마트하게 처리함으로써 고객의 편의를 증진시키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도시가스는 서울시 서부권 11개 구(강서구, 양천구, 영등포구, 관악구, 동작구, 서초구, 마포구, 용산구, 서대문, 은평구, 종로구)와 경기도 3개시(고양, 김포, 파주)에 ‘가스앱’을 통해 이사 시 간편한 전출입 도시가스 업무와 더불어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서울도시가스 모바일 고객센터 ‘가스앱’은 전출입업무 방문예약기능을 갖춰 이사 예정일을 입력하면 도시가스 고객센터의 방문 예약 일시를 통보해 준다.

요금계산을 통해 앱 내에서 요금납부 처리도 가능하며 자동이체 해지도 클릭 한번으로 가능하다. 번거롭고 복잡하던 도시가스 업무가 몇 번의 클릭으로 스마트화 된 것이다.

전입도 마찬가지다. 앱을 통해 이사 예정인 주소지 입력하면 간편한 예약이 가능하고, 이를 통해 가스레인지 연결과 사용계약 등 필수 업무도 손쉽게 처리가 가능하다.

서울도시가스 ‘가스앱’은 이사뿐만 아니라 실시간 요금 계산 및 납부, 안전점검 간편 예약, 인공지능 챗봇 상담 등 최신 IT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이 좀더 편리하게 도시가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고객중심의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도시가스 김요한 부사장은 “가스앱은 고객에게 최적화된 모바일 고객센터를 제공하기 위해 서울도시가스만의 차별화된 자체 IT기술을 접목해 고객의 편리성과 만족도 향상에 집중하고 있다”면서 “현재 다른 도시가스사의 공급권역에 속한 소비자에게도 스마트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는 에너지 IT서비스 플랫폼을 구상 중에 있다”고 밝혔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