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의회, 제278회 임시회 개회…14일간 회기 돌입

조례안 18건, 예산안 등 5건 및 2019년도 광주시 제1회 추경예산안 처리

기사입력 : 2019-04-17 16:44:31
center
17일 오전 10시,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78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4월 30일까지 14일간의 회기에 들어갔다./사진=시의회
[빅데이터뉴스 오중일 기자]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김동찬)는 17일 오전 10시,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78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4월 30일까지 14일간의 회기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광주시의 2019년도 제1회 추경예산안을 심사하고, 조례안 18건, 예산안 2건, 동의안 1건, 보고안 2건 등 총 23여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상임위원회 별로 심사할 안건으로 행정자치위원회에서는'광주광역시 갑질 행위 근절 및 피해자 지원 조례안','광주광역시 폭염 및 도시열섬현상 대응 조례안','광주광역시 재정안정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광주광역시 시세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사한다.

환경복지위원회에서는'광주광역시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광주광역시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처리할 계획이다.

또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광주광역시 동물 보호 조례 전부개정조례안','광주광역시 드론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광주광역시 공공디자인 진흥에 관한 조례일부개정조례안','광주광역시 경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광주광역시 에너지 복지 조례안','광주광역시 명장 선정 및 지원 조례안','광주지식산업센터 설립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광주광역시 지역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사할 예정이다.

교육문화위원회에서는'광주광역시 시민 여가 활성화 기본조례안','광주광역시 유치원 유아모집·선발에 관한 조례안','광주광역시교육청 학생 도박 예방교육 조례안','광주광역시 교육비특별회계 보조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처리할 예정이다.

또한,'2019년도 광주광역시 제1회 추가경정 일반 및 기타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 등 2건의 예산안을 심사하고,'광주광역시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민간위탁 동의안'과'공유재산활용 사회실험 청년창업지원 사업 민간위탁 보고안' 등 2건의 보고안도 처리할 계획이다.

김동찬 의장은 “오늘부터 14일간 열리는 제278회 임시회에서는 광주시의 제1회 추경예산안에 대한 심의가 이뤄질 예정이다”며,“이번 추경예산안이 정부의 정책기조에 맞춰 좋은 일자리를 만들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러오며,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성공을 위해 바람직하게 쓰일 수 있도록 꼼꼼히 심의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정무창 의원 ‘어등산 한말호남의병기념관 건립 필요’ ▲박미정 의원 ‘노사상생의 도시 광주’ 구현을 위해 산업단지 내 영세․중소기업 노동자 쉼터와 아침식사 공급방안이 조속히 마련되어야 합니다.’이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이 이뤄졌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