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이달 1위는 '글로벌금융판매'

이상철 기자

2019-03-22 09:41:05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이달 1위는 '글로벌금융판매'
[빅데이터뉴스 이상철 기자]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글로벌금융판매 2위 프라임에셋 3위 피플라이프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17일부터 이달 18일까지 13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5,232,0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하였다. 지난 2019년 2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5,346,443개와 비교하면 2.14%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19년 3월 순위는 글로벌금융판매, 프라임에셋, 피플라이프, 리더스금융판매, 리치앤코,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 한국보험금융, 인카금융서비스, 메가, 지에이코리아, 엠금융서비스, 유퍼스트보험마케팅, 케이지에이에셋 순이었다.

1위, 글로벌금융판매 ( 대표 김남윤, 안승민, 이건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1,175 미디어지수 186,772 소통지수 62,579 커뮤니티지수 621,977 사회공헌지수 309,4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81,965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54,679와 비교하면 44.76% 상승했다.

2위, 프라임에셋 ( 대표 이용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3,222 미디어지수 331,640 소통지수 104,786 커뮤니티지수 12,610 사회공헌지수 23,7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5,981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69,664와 비교하면 6.02% 상승했다.

3위, 피플라이프 ( 대표 현학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375,411 미디어지수 104,161 소통지수 18,684 커뮤니티지수 137,417 사회공헌지수 110,39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6,065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52,602와 비교하면 31.2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3월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 GA)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글로벌금융판매 브랜드가 1위로 조사됐다"면서 "GA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2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5,346,443개와 비교하면 2.1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63% 하락, 브랜드이슈 11.86% 하락, 브랜드소통 16.66% 상승, 브랜드확산 73.30% 상승, 브랜드공헌 28.11% 하락했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이번엔 독립 보험대리점 ( GA)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피플라이프, 글로벌금융판매, 프라임에셋, 리더스금융판매, 리치앤코, 메가, 인카금융서비스,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 한국보험금융, 지에이코리아, 유퍼스트보험마케팅, 엠금융서비스, 케이지에이에셋을 대상으로 했다.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이달 1위는 '글로벌금융판매'


이상철 기자 star_jn@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