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커힐 객실서 손님 맞는 AI '누구'

음성으로 객실 조명·커튼·온도·게스트 서비스 등 음성제어… 편의점(CU) 이은 두 번째 B2B 서비스

장선우 기자

2018-08-09 11:14:16

(사진=SKT)
(사진=SKT)
[빅데이터뉴스 장선우 기자]
SK텔레콤(이하 SKT) 인공지능(AI) 플랫폼 ‘누구(NUGU)’를 통해 비스타 워커힐 서울 객실에서도 AI 음성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SKT는 9일 ‘누구'의 비스타 워커힐 서비스를 비스타 워커힐 서울 44개 객실에 우선 적용해 객실 이용 고객에게 다양한 편의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전체 객실 대상으로는 3분기 내 적용할 예정이다.

이번 ‘누구'의 비스타 워커힐 서울 객실 적용은 SKT가 준비 중인 오픈 플랫폼 베타 버전을 활용한 것이다. 베타 버전의 두 번째 적용 사례로, SKT는 앞서 지난달 24시간 편의점 ‘씨유(CU)’에 ‘누구'를 적용한 바 있다.

비스타 워커힐 서울에서는 객실에 설치된 ‘누구'를 통해 객실 조명과 커튼, 온도설정, 게스트 서비스 설정 등을 음성으로 쉽게 제어할 수 있게 된다. 입실 시에는 AI가 들려주는 웰컴 음악도 들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실내 수영장, 스카이야드, 셔틀버스 등의 호텔 내 시설정보와 체크아웃 시간, 조식 시간 등 이용 정보도 손쉽게 확인 가능하다.

SKT는 4분기 중 B2B버전 ‘누구'의 오픈 플랫폼을 일반에게도 공개할 예정이다.

박명순 SKT AI사업유닛장은 “이번 ‘누구' 서비스의 비스타 워커힐 서울 적용은 AI의 영역을 B2B 호텔 서비스 분야로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SKT는 금년 내 전문 개발자가 아니어도 쉽게 활용 가능한 GUI 기반 오픈 플랫폼을 공개해 AI의 대중화를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선우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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