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인공지능-빅데이터센터, 아리바이오와 MOU

기사입력 : 2017-12-20 15:01:51
[빅데이터뉴스 정백희 기자]
세종대(총장 신 구)는 19일 세종대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가 아리바이오 와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 및 정보교류 산학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center
사진=세종대 제공


협약에 따라 세종대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와 아리바이오는 ▲국내외 화장품 사업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정보 공유 ▲건강보조식품(개별인정형 원료) 및 적응증(치료효과)의 바이오 인포메틱스(Bio informatics) 기술교류 ▲물(기능수) 및 적응증의 바이오 인포메틱스 기술교류 ▲신약 및 적응증의 바이오 인포메틱스 기술교류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바이오 인포메틱스는 컴퓨터를 이용해 각종 생명정보를 처리하는 학문이다.
세종대와 아리바이오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신약 및 바이오 의약품 실험 기간을 단축할 예정이다. 또 안정적 백업시스템을 구축, 더 혁신적 연구와 생산을 하게 됐다.

세종대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는 과기정통부가 지원하는 정보통신연구기반구축사업을 통해 관련 기술 활용이 필요한 국내기업의 연구개발을 적극 돕고 있다.

아리바이오는 신약개발을 중심으로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일반식품, 바이오의약품 그리고 기능성음료 등을 연구, 개발하는 회사다. 2018년 코스닥 기술 특례상장을 준비 중이다. 성수현 아리바이오 대표는 “이번 세종대와의 MOU를 통해 가설에 대한 검증 확신을 공고히 다질 수 있게 됐다"면서 "현재 연구 중이거나 앞으로 계획 중인 신약 개발에 세종대 빅데이터를 활용, 연구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정백희 기자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