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평판지수 43.43% ↑"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한화 김승연 3위 SK 최태원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9월 7일부터 10월 7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990만1,285개 분석을 통해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와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9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729만1,534개와 비교해 35.79%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
2022-10-07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분석 1위…"LG·한화 뒤이어"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한화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7일부터 10월 7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4,778만4,766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4,833만765개와 비교하면 0.37%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
2022-10-07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레고켐바이오 3위 휴마시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7일부터 10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197만6,949개로 나타나며 지난 9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03만950개와 비교하면 18.07% 줄어들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2022-10-07
-
한화솔루션,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톱 차지…"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솔루션 2위 에코프로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7일부터 10월 7일까지의 9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5,426만5,450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00만3,950개와 비교하면 3.1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2022-10-07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0월 분석 선두…"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신한카드 순으로 나타났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6일부터 10월 6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825만6,5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453만7,137개와 비교하면 15.16%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
2022-10-06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0월 브랜드평판 1위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6일부터 10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1만3,5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48만825개와 비교하면 8.3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
2022-10-06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에 대해 지난 9월 6일부터 10월 6일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가 1,231만1,046개로 나타나며 지난 9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1,167만8,101개와 비교해 5.42%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2022-10-06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평판지수 상승"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DB하이텍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6일부터 10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를 조사한 결과 7,029만461개의 빅데이터가 나타나며 지난 9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393만9,054개와 비교해 4.93% 줄어들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
2022-10-06
-
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차지
최근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 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9월 5일부터 10월 5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900만1,3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832만4,179개와 비교하면 3.7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2022-10-05
-
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하락"
최근 한달간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 2위 모바일어플라이언스 3위 아남전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5일부터 10월 5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가 1,305만3,917개로 분석됐으며 이는 지난 9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22만9,249개와 비교하면 24.23% 줄어들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2022-10-05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10월 분석 톱 차지…11번가·인터파크 순
최근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5일부터 10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975만6,7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801만3,635개와 비교하면 6.2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2022-10-05
-
현대제철,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 1위…"평판지수 두자릿수 상승"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5일부터 10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3만5,1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9만9,288개와 비교하면 8.3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2022-10-05
-
CU, 편의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최근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3위 이마트24 편의점 순으로 나타났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4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241만1,763개의 소비자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9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78만3,342개와 비교해 5.33%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 사회적 공헌도
2022-10-04
-
롯데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공영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론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4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263만4,0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28만3,574개보다 2.8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
2022-10-04
-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3.66% 상승"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2위 국민은행 모바일뱅킹 3위 신한은행 모바일뱅킹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모바일뱅킹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9월 4일부터 2022년 10월 4일까지의 모바일뱅킹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8,557,6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모바일뱅킹 브랜드 빅데이터 7,930,076개와 비교하면 7.9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2022-10-04
-
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대우조선해양 3위 삼성중공업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4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78만6,3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82만9,497개와 비교하면 9.3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2022-10-04
-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선두 차지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LX세미콘 3위 서울반도체 순으로 조사됐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4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6만6,7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9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15만5,962개와 비교하면 4.1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2022-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