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오늘의 금융’ 출간

김수아 기자

2025-12-24 13:41:05

카카오페이가 일상에서 금융 용어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금융 익힘책 ‘오늘의 금융’을 22일 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 사진 =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일상에서 금융 용어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금융 익힘책 ‘오늘의 금융’을 22일 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 사진 = 카카오페이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카카오페이가 일상에서 금융 용어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금융 익힘책 ‘오늘의 금융’을 22일 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오늘의 금융은 사용자가 접하면서도 정확한 의미를 알기 어려웠거나 의미가 새로운 금융 용어들을 골라 365일에 맞춰 한 권으로 정리한 미니북이다.

휴대하기 좋은 키링 형태로 구성해 독자가 온라인을 비롯한 오프라인 일상에서 매일 꾸준히 금융을 익히는 습관을 쌓을 수 있게 했다.

카카오페이는 온라인 금융 브랜드 저널 ‘페이어텐션’을 통해 금융 정보와 시의성 있는 소식들을 생활 밀착형 콘텐츠로 전달하고 있다.

오늘의 금융은 감도 높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오이뮤’와 제작 협업했다.
오이뮤는 한반도 239개 산 이름과 정상석 이미지를 담은 키링 미니북 ‘산239’로 2025 서울국제도서전에서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책’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카카오페이는 발간 취지를 살려 판매 수익금 전액을 ‘사각사각 페이스쿨’ 주니어클래스 사업에 희사할 예정이다.

‘사각사각 페이스쿨’은 시니어, 청소년 등 디지털 금융소외계층에게 맞춤형 금융교육을 지원하는 카카오페이 대표 상생 캠페인이다.

이 중 10대 청소년이 대상인 주니어클래스는 카카오페이와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가 공동 운영하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새해를 맞아 사용자들이 금융 습관을 쌓을 수 있도록 오늘의 금융을 기획했다”며, “정보 문턱 없이 금융을 경험할 수 있도록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생활 금융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