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은 국내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 이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할 의향을 지수화해 평가하는 제도다. 조사는 서울과 수도권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만1000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1:1 면접 방식을 통해 진행됐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9년 연속 △침대 부문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번 KNPS 1위 선정을 포함해 올해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등 올해 주요 소비자 조사에서 모두 1위를 석권하며 고객에게 가장 신뢰받는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입증했다.
국내 주요 정수기 기업 5곳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코웨이 정수기는 소비자들은 물맛과 품질, 체계적인 유지 관리 용이성에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9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침대 부문은 조사 대상 기업에 포함된 첫 해부터 현재까지 끊임없이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올해 소비자들은 스프링 내구성과 매트리스 편안함, 소재에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