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록펠러센터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은 미국에서 크리스마스 시즌 시작을 알리는 행사로 1959년부터 매년 이어지고 있다.
매년 뉴욕 시민과 전 세계 관광객들이 모여드는 이 행사는 NBC 채널을 통해 미국 전역에 생중계된다.
올해 역시 높이 약 23m, 무게 11톤 규모 대형 트리에 5만여 개 LED 전구가 점등되는 장관이 연출됐다.
파리바게뜨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이 점등식 현장 생방송에서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를 선보였다.
파리바게뜨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미국에서 미디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1일 미국 유명 배우 드류 베리모어(Drew Barrymore)가 진행하는 CBS ‘드류 베리모어 쇼(Drew Barrymore Show)’에서 홀리데이 시즌 굿즈를 소개했다.
파리바게뜨 로고와 크루아상, 바게트 등을 디자인 모티브로 활용한 쿠션·의류·장식품 등으로 미국 공식 온라인 스토어 ‘더 파리바게뜨 숍’에서 판매된다.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광고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연말 판매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매년 뉴욕 록펠러센터 트리 점등식과 타임스 스퀘어 전광판 등을 통해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파리바게뜨가 노력하고 있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활동으로 브랜드 파워를 높일것”이라고 전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