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블·IT용 OLED·QD-OLED·차량용 디스플레이·XR 사업 리더십 강조

삼성디스플레이는 19일 직원 소통 행사 '디톡스(D-Talks)'를 열고 이 사장이 제시한 2025년 주요 경영 실적과 향후 전망을 공유했다.
이 사장은 올해 경영 상황과 관련해 "플래그십 스마트폰 수요가 견조한 가운데 신제품 출시에 적기 대응하고 핵심 고객사와 전략적 협업을 강화했다"며 "특히 QD-OLED 모니터 판매가 확대돼 흑자 전환에 성공했고, 자동차용 OLED 분야에서도 신규 과제를 수주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이에 폴더블 및 차별화 기술로 프리미엄 시장을 주도하고 주요 신제품의 완성도를 제고할 방침이다. 전후공정 제조 경쟁력을 혁신해 고객 신뢰를 높이는 한편, 내년 양산을 앞둔 IT(태블릿·모니터) OLED용 8.6세대 생산라인의 수익성을 경쟁사가 추격할 수 없는 수준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이 사장은 △폴더블 △IT용 OLED △QD-OLED △차량용 디스플레이 △XR용 올레도스(OLEDoS) 등 5대 중점 사업에서 견고한 기술 리더십을 강조했다.
경쟁사 추격에 대한 우려를 전하며, 또 다른 비상을 위한 실행력의 중요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이 사장은 "경쟁사의 기술 추격이 거센 상황에서 우리 제품의 완성도나 제조 경쟁력이 고객사 기대에 충분히 부응하고 있는지 돌아볼 필요가 있다"며 "기술, 고객, 실행이라는 세 가지 본질과 일하는 문화를 마음에 새기자"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는 충남 아산 2캠퍼스에서 열렸으며, 아산 1캠퍼스 및 기흥 삼성디스플레이리서치(SDR)에 별도 생중계 공간이 마련돼 1000여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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