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교육은 중소 협력사 디지털 전환과 실무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상생 프로그램이다.
교육에 NS홈쇼핑 중소 협력사 임직원 40여 명이 참여했으며, 홈쇼핑 산업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AI 기반 콘텐츠 기획, 데이터 분석, 마케팅 자동화 등 실습 중심 커리큘럼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AI 도구를 활용하며 상품 운영·홍보 전략을 설계하는 등 실무형 학습을 경험했다.
NS홈쇼핑은 업무 효율과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또 상품성 개선과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혁신파트너십 지원사업’, 협력사 임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NS상생캠퍼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동반 성장을 실천 중이다
이상근 NS홈쇼핑 대외협력본부 본부장은 “협력사와 함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며, “협력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