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KPC: Korea Productivity Center)가 주관하며, 국내외에서 생산돼 국내 소비자에게 판매되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 수준을 측정·계량화한 대표적인 고객 만족 측정 지표다.
은행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를 차지한 신한은행은 △고객 편의성 혁신 프로젝트 추진 △전 영업점 고객 편의성 제고 현장 캠페인 실시 △고객의 불편 사항을 반영하고 개선된 내용을 공유하는 '신한 새로고침' 플랫폼 운영 등 전방위적인 혁신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뿐만 아니라, 신한은행은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자회사간 '보이스피싱 FDS공유 시스템' △금융권 최초로 전국 영업점에서 운영중인 '보이스피싱 전담 안심지킴이 창구'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종합 플랫폼 '지켜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올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를 포함한 주요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로 선정됐다.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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