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서울 용산구 숙명여대지점서 ‘AI 몰리창구’ 서비스 시범 운영

서희림 기자

2025-11-03 17:29:21

‘신한 이지 체크인’ 서비스 연계

신한은행이 서울시 용산구 소재 숙명여자대학교지점에서 시범운영하는  ‘AI 몰리창구’ 이미지 ⓒ 신한은행
신한은행이 서울시 용산구 소재 숙명여자대학교지점에서 시범운영하는 ‘AI 몰리창구’ 이미지 ⓒ 신한은행
[빅데이터뉴스 서희림 기자] AI 몰리창구는 신한은행 ‘AI 브랜치’기술과 운영 노하우를 적용한 디지털 창구로서 신한은행 캐릭터 ‘몰리(MOLI)’를 AI은행원으로 구현했다.

고객은 AI 몰리창구에서 △예금 신규·조회·이체 △통장·체크카드 재발급 △보안매체 재발급 △환전 등 66개 업무를 처리할 수 있고 거래증명서, 통장 등 실물증서도 바로 수령 가능하다.

체크카드와 보안매체(보안카드, OTP)도 수령할 수 있고 모바일 번호표 서비스 ‘신한 이지 체크인(Easy Check-in)’ 서비스와 연동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AI 몰리창구는 고객이 창구 환경에서 AI 서비스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신한은행 혁신 모델이다”라며, “숙명여자대학교지점을 시작으로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AI 기반 금융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설명했다.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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