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스토, 상하이 루자쭈이 커피 페스티벌서 ‘K커피’의 새로운 매력 선보여

이병학 기자

2025-10-31 09:53:54

아시아 최대 커피 축제서 현장 시음 4,000개 완판… “중국 소비자 반응 뜨거워”

블리스토, 상하이 루자쭈이 커피 페스티벌서 ‘K커피’의 새로운 매력 선보여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한국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블리스토(BLISSTO)가 지난 10월 22일부터 26일까지 중국 상하이 푸둥 루자쭈이 중앙공원에서 열린 ‘제10회 루자쭈이 커피 페스티벌(Lujiazui Coffee Festival)’에 참가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이번 페스티벌은 28개국 1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한 아시아 최대 커피 축제로, 상하이 금융 중심지인 루자쭈이 일대가 커피 향으로 가득했다.

블리스토는 케냐 SL28 AA Top, 에티오피아 시다모 벤사 알로 LOT2 등 2종의 싱글 오리진과 상하이 로맨스, 런던 그레이스 블렌드 2종 등 총 4종의 원두 라인업을 선보였다.

블리스토, 상하이 루자쭈이 커피 페스티벌서 ‘K커피’의 새로운 매력 선보여
특히, 시음용으로 준비한 드립백 4,000개가 단기간에 완판되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블리스토 부스 앞에는 점심·퇴근 시간마다 긴 줄이 이어졌고, 한국 브랜드임을 알아본 관람객들이 “안녕하세요” 등 한국어로 인사하며 친근한 반응을 보였다.

블리스토 관계자는 “행사 기간 동안 샤오홍슈 팔로워 수가 3,000명을 돌파했으며, 현장 판매도 매우 활발했다”며 “중국 내 K커피의 저력을 실감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