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금융의 날 표창 수상…온라인 관심도↑

한시은 기자

2025-10-29 13:31:14

포용 금융 및 저축·투자 부문에서 인정받아…직전 분기 대비 관심도 16.3% 상승

박내춘 NH농협은행 개인디지털부문 부행장(오른쪽 첫 번째) 및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박내춘 NH농협은행 개인디지털부문 부행장(오른쪽 첫 번째) 및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NH농협은행은 '제10회 금융의 날 기념식'에서 포용 금융 및 저축·투자 부문에서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금융의 날은 금융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높이고 금융 부문 종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한 법정 기념일로, 포용 금융과 저축·투자 및 혁신 금융 부문에 대해 포상을 실시한다.

이번 시상에서 문인제 NH농협은행 안동시지부 과장은 서민 금융 지원과 지역 보증 재단 협업을 통한 금융 접근성 개선 공로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이영록 NH농협은행 개인고객부 과장과 박경민 NH농협은행 개인고객부 과장은 비대면 저축 상품 개발, 고객 맞춤형 금융 서비스 개선, 금융 소비자 보호 및 저축 문화 확산 등의 공로로 금융위원장 표창을 받았다.

강태영 NH농협은행 은장은 "국민의 든든한 금융 동반자로서 금융취약계층지원과 저축 문화 확산을 지속 추진해 금융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데이터앤리서치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지난 3분기 NH농협은행 사회적 가치 관련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직전 기간 대비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3분기(2025.07~09) NH농협은행 사회적 가치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조사했다고 밝혔다. 포스팅 수는 총 1496건으로, 지난 2분기(2025.04~06) NH농협은행 사회적 가치 정보량인 1286건보다 210건, 16.3% 상승한 수치를 기록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2025년 3분기 NH농협은행의 사회적 가치 관련 고객 관심도는 직전 분기 대비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며, "포용 금융 실천과 저축 문화 확산 등 사회적 가치 중심의 경영 활동이 이어진 점이 관심도 상승에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전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