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액 자산가 전담 브랜드 SNI 통한 투자 노하우 바탕으로 업계 내 경쟁력 보유

삼성증권이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2025년 9월 말 기준 삼성증권의 자산 30억원 이상 고객 수는 5449명으로 2020년 말 대비 91% 증가했다.
연령대별 증가율은 30대(194%), 40대(184%), 20대(178%), 50대(147%), 60대(93%), 70대 이상(39%) 순이다. 젊은 세대의 신규 유입이 초부유층 고객 수의 성장을 주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증권 고객의 자산 포트폴리오 내 현금 비중은 2020년 말 23.0% 수준에서 2025년 9월 말 11.5%로, 11.5%p 감소하며 투자 자산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추세가 확인됐다.
이들 고객의 자산 포트폴리오는 주로 글로벌 자산으로 리밸런싱된 것으로 파악됐는데, 전체 자산에서 해외자산이 차지하는 비중은 2020년 말 12.6%에서 2025년 23.2%로 10.6%p 증가했다.
삼성증권은 현재 SNI라는 초고액 자산가 전담 자산 관리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이외에도 PB(프라이빗 뱅커), IB(투자은행), 리서치센터 등을 통해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유정화 삼성증권 SNI/법인전략담당 상무는 "고객 중심 가치를 최우선에 두고 대한민국 대표 증권사로서 업계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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