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티 소재 적용된 다양한 시식 샘플 제공

16일 삼양사에 따르면 ‘HI Japan’은 기능성 원료와 자연 추출물, 분석기기 등 건강·기능성 식품 분야 신기술·시제품을 구경 가능한 일본 식품박람회다.
올해 박람회에 약 650개 이상 글로벌 식품업체와 유통사가 모였고 삼양사는 6년째 참가하고 있다.
삼양사는 이번 박람회에서 수용성 식이섬유 기능성 소재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비롯해 스페셜티(고기능성) 소재를 선보인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배변활동 원활 △식후 혈당 상승 억제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주는 수용성 식이섬유며, 건강기능성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식품의 물성도 개선해 준다.
또 삼양사 스페셜티 식품 소재인 ‘알룰로스’를 전시한다. 알룰로스는 자연계에 있는 희소당으로, 설탕 대비 70% 정도 단맛을 내지만 칼로리 제로인 감미료다.
이상훈 삼양사 식품BU장은 “스페셜티 소재가 적용된 시식샘플을 제공해 소재 기술력을 강조할 것”이라며, “현지 인허가·박람회 참가 등 해외 판로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개월 간 (2025.09.01~30) 삼양사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총 2897건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삼양사 포스팅 수는 직전 한 달(2025.08.01~31) 1607건에 비해 1290건 80.27% 증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지난 6월부터 삼양사가 속한 삼양그룹이 배우 박정민을 내세운 ‘라면이 아닌 스페셜티’ 기업 광고를 유튜브에 공개했고 8월 말 1000만뷰를 넘어 큰 화제를 모았다”며, "해당 광고 파급 효과로 최근 한 달 삼양사 소비자 관심도가 직전 달 대비 급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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