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증권, 9월 투자 트렌드 발표

서희림 기자

2025-10-16 09:45:42

테슬라·양자컴퓨팅 강세 및 반도체 기대감 회복

ⓒ카카오페이증권
ⓒ카카오페이증권
[빅데이터뉴스 서희림 기자] 카카오페이증권은 9월 한 달간 자사 플랫폼을 통한 국내외 주식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16일 발표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미국과 한국 시장 모두에서 투자 심리가 회복세를 보이며 평균 수익률이 전월 대비 상승했다고 밝혔다.

9월 미국 주식의 평균 수익률은 11.4%로, 전월 대비 4.9%p 상승해 올해 최고치를 기록했다. 가장 많이 매수된 종목은 테슬라 2배 레버리지 ETF(TSLL)로, 한 달간 72% 급등했다. 테슬라(TSLA)는 33% 상승해 매수 2위를 기록했으며, 팔란티어(PLTR)와 엔비디아(NVDA)도 각각 16%, 7% 상승해 상위권에 올랐다.

양자컴퓨팅 기업 아이온큐(IONQ)는 44%, 리게티 컴퓨팅(RGTI)은 84% 상승하며 국방 분야 이슈로 주목받았다. AI 생체 인식 기술을 보유한 웨어러블 디바이시스(WLDS)는 355% 급등했다.

9월 국내 주식 시장의 평균 수익률은 5.8%로, 전월보다 개선됐다. 투자자들은 반도체 업황 반등에 대한 기대감 속에 20% 상승한 삼성전자와 29% 상승한 SK하이닉스를 집중 매수했다. 86% 상승한 로보티즈, 48% 상승한 HJ중공업, 42% 상승한 세진중공업 등이 조선·로봇 테마로 새롭게 부각됐다.
8월 강세를 보였던 한화오션은 -2%를 기록하며 조정 국면에 접어들었다.

9월 투자자 동향에 대한 상세 내용은 카카오페이 앱 내 '무지 쓸모있는 투자 소식'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증권 관계자는 "9월은 테슬라, AI·양자컴퓨팅, 반도체 섹터가 시장 흐름을 주도한 시기였다"고 말했다.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