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창적 제품으로 고객만족도 높일 것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는 국내 기업의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나타내는 지표다.
패스트푸드 부문 1위를 수상한 롯데리아는 브랜드 키 메시지인 'Taste The Fun'의 기조로 메뉴 개발과 버거 해석관을 바탕으로 맛과 더불어 먹는 재미를 고객에게 전달했다.
지난 1월 요리 서바일벌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서 우승한 권성준 셰프와 협업을 통해 출시한 '모짜렐라 버거'는 출시 당일 목표 판매량의 약 230% 판매량을 달성 후 3개월간 400만개의 판매 실적을 기록해 4월 정식 메뉴로 전환된 바 있다.
또 지난 5월 해산물인 '게'를 소재로 한 '크랩 얼라이브 버거'를 출시해 출시 1주일 만에 목표 판매량의 264%를 달성하기도 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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