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서비스·물류 혁신·ESG 분야 1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고객 만족도 평가 조사로, 산업별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품질 평가를 종합해 결과를 발표한다.
현대홈쇼핑은 △고객 서비스 △물류 혁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전화 주문을 주로 이용하는 고객을 전담하는 상담원을 별도 배치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구매 후 안내와 사용 중 불편 사항도 관리한다.
최근, VIP 고객을 대상으로 'VIP 컬처 클래스'를 운영해 계절 사케 시음회, 와이너리 투어 등 오프라인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ESG 활동으로는 고객 가정 내 폐가전을 재활용하는 '전자폐기물 자원순환 캠페인'과 어린이 환경보호 인식 제고를 위한 '친환경 어린이 그림대회' 등을 진행한다.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는 "3년 연속 1위를 이어갈 수 있었던 것은 고객의 신뢰와 성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우선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외부와 전략적인 파트너십 등을 활용해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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