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고객만족도 조사 TV홈쇼핑·인터넷쇼핑몰 부문 3년 연속 1위

이태영 기자

2025-09-30 10:41:59

고객 서비스·물류 혁신·ESG 분야 1위

ⓒ 현대홈쇼핑
ⓒ 현대홈쇼핑
[빅데이터뉴스 이태영 기자] 현대홈쇼핑은 올해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TV홈쇼핑과 인터넷쇼핑몰 부문 모두 1위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로써 현대홈쇼핑은 3년 연속 2개 부문 동시 1위에 오르게 됐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고객 만족도 평가 조사로, 산업별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품질 평가를 종합해 결과를 발표한다.

현대홈쇼핑은 △고객 서비스 △물류 혁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전화 주문을 주로 이용하는 고객을 전담하는 상담원을 별도 배치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구매 후 안내와 사용 중 불편 사항도 관리한다.

최근, VIP 고객을 대상으로 'VIP 컬처 클래스'를 운영해 계절 사케 시음회, 와이너리 투어 등 오프라인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이외에도 현대홈쇼핑은 지난 4월부터 온라인 상품 구매 시에 제공했던 익일 도착 보장 서비스 '휙배송'을 TV상품에 확대 적용해 오후 10시 주문 건까지 익일 배송한다.

ESG 활동으로는 고객 가정 내 폐가전을 재활용하는 '전자폐기물 자원순환 캠페인'과 어린이 환경보호 인식 제고를 위한 '친환경 어린이 그림대회' 등을 진행한다.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는 "3년 연속 1위를 이어갈 수 있었던 것은 고객의 신뢰와 성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우선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외부와 전략적인 파트너십 등을 활용해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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