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사 전체 비상대응체계 가동 중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7일 그룹 리스크부문장(CRO) 주재 회의를 소집해 그룹의 전 관계사의 영향도를 파악하고, 금융 서비스 안정화를 위한 실시간 모니터링 및 대응 체계를 구축했다.
그룹 ICT 부문에서는 이번 화재로 손님 불편이 예상되는 항목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중요 전산 체크 리스트를 선정해 각 관계사에 배포했으며, 그룹 차원의 비상대응체계를 가동 중이다.
하나은행의 경우 은행장 주재 '국정자원 대응 TFT'를 구성해 각 사업그룹별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와 관련 업무 영향도를 점검하고, 전직원을 대상으로 비상대응체계를 마련했다.
더불어 손님들의 금융 서비스 이용 혼란을 최소화하고자 주민등록증 진위 확인 등 정부기관 업무 중단과 관련한 제한사항을 은행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공지하고, 실물 운전면허증 등 대체 인증 수단을 안내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발생으로 손님들의 불편이 확대되지 않도록 그룹 차원의 비상대응체계를 즉시 가동했다"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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