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권익 보호 중요성 환기하고 진심 다한 실천 의지 다져

삼성생명은 서울 서초구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소비자보호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고객 섬김의 실천 의지를 다지는 '제1회 금융소비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삼성생명은 임직원과 컨설턴트가 소비자 관점에서 일하는 문화를 정착 및 확산하기 위해 매년 9월 셋째 주 목요일을 사내 '금융소비자의 날'로 제정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융소비자의 날' 제정 선포와 소비자 인사이트 특강, 금융소비자보호 헌장 서명식 등이 진행됐다. 헌장에는 △고객의 관점에서 판단 △적합한 상품과 서비스 제공 △고객정보 보안 △고객불만 신속 처리 등 업무 전반의 혁신을 다짐하는 임직원들의 포부를 담았다.
행사장에는 삼성생명이 실천해 온 고객중심경영의 발자취와 나아갈 방향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 공간도 마련됐다.
삼성생명은 '금융소비자의 날'을 새로운 출발점으로 소비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소비자보호는 시대적 요구이자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본질적 가치"라며 "보험 거래의 모든 여정에서 고객을 최우선으로 '공정한 판매, 신뢰받는 보험, 안전한 금융'이라는 가치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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