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상담원 통해 쉬워진 비대면 은행 업무 제공

'비대면 동행창구'는 IBK기업은행이 지난 2017년부터 전국 영업점에서 운영해 온 '동행창구'를 전화 상담 채널까지 확대한 것이다. 이는 고령 고객이 느낄 수 있는 어려움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IBK기업은행은 60세 이상 개인 고객이 고객센터에 전화 상담 시, 고령 고객 전문 상담원에게 우선 연결돼 쉬운 용어 사용과 상담 속도 조절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비대면 동행창구'가 현재 60세 이상 고객의 수요가 가장 많은 개인 금융 일반 상담을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서비스 운영 현황에 따라 상담 분야 확대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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