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전북 장수군 찾아 고향사랑기부금 2000만원 전달

한시은 기자

2025-09-19 16:46:22

소비 활성화 위해 홍보활동 펼쳐

19일 전북 장수군에서 NH농협은행 직원들이 고향사랑기부금을 장수군에 기탁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NH농협은행
19일 전북 장수군에서 NH농협은행 직원들이 고향사랑기부금을 장수군에 기탁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NH농협은행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NH농협은행 여신기획부(부장 장길환)는 19일 전북 장수군에서 진행 중인 '제19회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현장을 찾아 장수 출신 직원들과 함께 고향 사랑기부금 2000만원을 장수군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은 범농협 농심천심운동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진행했으며, 2023년부터 장수군에 총 4000만원이 넘게 누적 기탁했다. 지역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구매 및 홍보활동도 지원하고 있다.

이날 기탁식에는 최훈식 장수군수가 참여해 "장수와 인연이 깊은 농협은행 직원들이 정성을 모아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기탁금은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역 발전 사업에 소중히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기탁식에 앞서 농협은행 여신기획부 직원들은 장수군 조합공동사업법인을 찾아 농산물 선별 및 포장작업 일손돕기를 실시하며, 부족한 농촌일손에 힘을 보탰다.

장길환 농협은행 여신기획부장은 "이번 고향사랑기부는 단순한 나눔을 넘어, 농업인의 마음이 곧 하늘의 뜻이라는 농심천심(農心天心) 정신을 실천한 것"이라며 "농협은행은 농업·농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다양한 방식의 지원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