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여성에게 인기 높은 캐릭터 ‘오키키’ 제휴, 한정판 카드 디자인 4종 선봬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는 인기 캐릭터 브랜드 '오키키'와 제휴해 ‘ONE 체크카드 오키키 에디션'을 3만장 한정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출시한 ‘토대리' 및 ‘깜자' , 올해 출시한 ‘침착맨'과 ‘월레스와 그로밋'에 이은 다섯번째 한정판 캐릭터 에디션이다. 다양한 개성과 매력을 지닌 한정판 캐릭터 에디션들은 4차례 연속 완판된 바 있다.
‘오키키'는 천진난만한 말티즈 ‘댕이'와 그의 애착 인형 ‘때지', 때지의 단짝 친구 ‘개굴희' 등 독창적인 설정으로 귀엽고 따뜻한 감성을 가진 캐릭터다. 감성적인 일러스트와 일상 속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MZ세대, 특히 2030 여성층의 공감을 얻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ONE 체크카드 오키키 에디션' 은 △때지와 고양이 △테니스 △여행 △스티커 4종을 제공하며 이중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10월 19일까지 오키키 캐릭터 상품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오키키 에디션을 발급받아 누적 20만원 이상 이용 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오키키 한정판 레디백을 증정한다.
‘카꾸' 인증 이벤트도 있다. 발급 시 동봉된 스티커로 오키키 에디션 카드를 꾸민 후 온라인 커뮤니티나 SNS 등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오키키 한정판 피크닉 매트를 증정한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출시 후 1년여간의 ONE 체크카드 사용 패턴을 분석한 결과, 캐릭터 체크카드의 이용률은 일반 카드에 비해 30%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며 "금융 혜택에 소장 가치를 더한 결과 사업 성과로도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ONE 체크카드는 출시 1년도 안 돼 발급 100만장을 돌파하며 카드상품 전문 플랫폼 '카드고릴라'에서 올해 상반기 인기 체크카드 1위를 차지한 케이뱅크의 대표 체크카드다. 실적 조건과 연회비 없이 다양한 캐시백 혜택을 마음대로 골라 사용할 수 있고, VIP 전용 캐시백과 K패스, 대중교통 캐시백(3천원)까지 제공한다.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lim625@thebigdata.co.kr, iyr625@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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