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hc에 따르면 초복(7/20)·중복(7/30)·말복(8/9) 등 삼복 기간 3일간의 일 평균 판매 수량은 7월 평균 대비 92% 증가했다. 전년 삼복 기간과 비교하면 112% 증가한 수치로, 실적이 2배 가까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실적 상승은 소비 쿠폰 혜택과 메뉴 선호도, 맞춤형 프로모션이 함께 작용한 결과로 분석됐다. 특히 '콰삭킹'과 '콰삭톡' 등 메뉴가 복날 수요와 맞물리며 판매 증가를 견인했다는 설명이다.
bhc는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시행도 주문 증가에 힘을 보탰다고 전했다. 이 쿠폰은 지정 외식 업소에서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bhc 전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bhc는 사전에 전국 매장 쿠폰 사용 가능 여부와 이용 방법을 안내해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혜택을 활용할 수 있도록 힘쓴 것이 매출 상승에 도움을 준 것으로 풀이했다.
이 외에도 bhc는 공공배달앱 '땡겨요'에서 전 고객에게 4000원 할인 쿠폰을, 최초 가입 및 첫 주문 고객에게는 5000원 쿠폰을 추가로 지급해 최대 9000원 혜택을 제공했다. 자사앱에서는 첫 주문 고객 대상 3000원 할인 쿠폰과 함께 '더위극伏 프로젝트' 경품 이벤트를 운영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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