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 페이커와 왕뚜껑 킹스브레이브 프로모션 전개…왕뚜껑 소비자 관심도 상승

한시은 기자

2025-08-11 14:44:26

한정판 왕뚜껑 2500만 개 선보여...브랜드 철학과 가치 전달

ⓒ 팔도
ⓒ 팔도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글로벌 e스포츠 스타 '페이커' 이상혁과 함께 왕뚜껑 '킹스브레이브(KING's BRAVE)'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11일 밝혔다.

킹스브레이브는 '왕의 용기(勇氣)'를 뜻하는 브랜드 슬로건이다. 왕뚜껑의 콘셉트와 페이커의 도전 정신을 결합해 소비자 소통을 강화하고자 기획했다.

팔도는 이번 프로모션을 위해 한정판 왕뚜껑 2500만 개를 선보인다. 전용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해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했다. 제품에는 난수 쿠폰이 동봉된다. 쿠폰의 QR코드를 스캔해 포인트를 적립하면 누적 점수에 따라 페이커 '키캡', '마우스패드', '키링'등 다양한 굿즈를 증정한다. 기한은 오는 18일부터 10월 31일까지다.

'페이커 킹스브레이브 토크콘서트'도 개최한다. 프로모션을 통해 100명을 모집하고 추첨을 통해 초대장이 발송된다. 당첨자는 11월 발표 예정이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1개월간 팔도 '왕뚜껑'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직전 1개월 대비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

최근 1개월간 왕뚜껑 관련 포스팅 수는 5303건으로 직전 1개월간 3846건 대비 1457건, 37.88% 증가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달간 팔도 왕뚜껑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