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신제품 '말차에몽' 출시…초코에몽 소비자 관심도 상승

한시은 기자

2025-08-11 10:14:57

'초코에몽' 라인업 확장…글로벌 '말차' 트렌드 접목

남양유업 신제품'말차에몽' ⓒ 남양유업
남양유업 신제품'말차에몽' ⓒ 남양유업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남양유업이 국산 말차로 완성한 신제품 '말차에몽'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대표 초코우유 '초코에몽'의 라인업 확장으로, 브랜드 고유의 진한 맛에 글로벌 말차 트렌드를 더했다.

항산화 성분과 아미노산을 함유한 웰니스 음료인 '말차'는 최근 미국·유럽 등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카페인 부담이 적으면서도 집중력을 높여주고, 특유의 초록빛과 건강한 이미지, 차분한 에너지를 주는 특성이 MZ세대 취향과 맞물려 다양한 제품군에 접목되는 추세다.

남양유업은 이러한 글로벌 트렌드와 국내 소비자 선호를 반영해, 소비자 시음 평가와 연구진의 맛·향·식감 검증을 거듭하며 말차와 우유가 어우러지는 최적의 레시피를 완성했다.

'말차에몽'은 국산 1등급 원유(세균수 기준)와 국산 녹차잎으로 만든 말차가루를 사용했다. 은은한 말차 향과 고소한 우유맛이 어우러진다. 특히 철저한 해썹(HACCP) 시스템을 통한 위생·품질 관리로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말차에몽은 190ml 소용량에 6겹 멸균 테트라팩을 적용해 상온 보관이 가능하다. 휴대성과 간편성이 뛰어나 학교·사무실·야외활동 등 다양한 생활 공간에서 즐기기 좋다. 취향에 따라 얼음과 함께 시원한 말차라떼로, 차갑게 얼려 말차 아이스크림으로, 얼린 말차에몽을 갈아 말차빙수로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말차에몽은 이날부터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판매되며, 이후 자사몰 '남양몰' 등 온라인 채널과 대형마트로 유통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1개월간 남양유업 '초코에몽'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직전 1개월 대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1개월간 초코에몽 관련 포스팅 수는 2876건으로 직전 1개월간 2474건 대비 402건, 16.25% 증가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달간 초코에몽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