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각종 모임 쉽게 운영 'NH올원모임서비스' 출시…고객 관심도 상승

한시은 기자

2025-08-08 10:17:54

생활밀착형 서비스도 제공…편의성↑

ⓒ NH농협은행
ⓒ NH농협은행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NH올원뱅크에 가족, 동호회 등 다양한 모임을 간편하게 운영할 수 있는 'NH올원모임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NH올원모임 서비스'는 NH올원뱅크 앱 설치 없이 모바일 웹으로 간편하게 모임에 참여하고 회비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모임 전용 가상계좌를 부여하여 모임주가 변경되더라도 기존 자동이체 거래가 유지되며 회비내역 자동분류, 모임일정 알림톡 발송 등 다양한 관리 기능도 제공된다.

이와 더불어, 더치페이 기능을 비롯해 농촌 숙박·체험, 플라워 서비스 등 모임 특성에 맞는 생활밀착형 서비스도 제공하여 모임 관리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 서비스와 연계된 다양한 상품도 선보인다. 모임 전용 통장인 'NH올원모임통장'개설 시 최대 연 2.5% 금리 혜택이 제공되며, 'NH올원모임체크카드'발급 시 국내·외 가맹점 결제 건에 대해 최대 0.3% 청구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1일까지 '모여봐요! 올원모임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모임을 개설하고 NH올원모임통장을 연결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만개 모임에 2만원 혜택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총 116개 모임에 최대 100만원의 모임 지원금을 추가 지급한다.
강태영 은행장은 "NH올원모임 서비스를 통해 모임을 함께하는 고객들의 모든 순간이 더 쉽고 즐거워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NH올원뱅크를 통해 고객의 일상 속 금융 편의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1개월간 NH농협은행 '올원뱅크'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직전 1개월 대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1개월간 올원뱅크 관련 포스팅 수는 5949건으로 직전 1개월간 4528건 대비 1421건, 31.38% 증가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달간 NH농협은행 올원뱅크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