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층 등 다양한 고객층 고려한 간편모드 도입…고객 편의성↑

이번 리뉴얼은 보험료 계산, 보험금 청구, 보상 조회 등 사용 빈도가 높은 주요 기능을 고객 중심으로 재설계해 서비스 접근성과 직관성을 강화했다. 특히 PC, 모바일 웹, 앱 등 어떤 디바이스에서도 동일한 화면과 기능을 제공하는 원 소스 멀티 유즈(One Source Multi Use) 전략을 적용했다.
악사손보 홈페이지와 모바일 모두 △상품 △보상 △MY △혜택 등 고객이 자주 찾는 항목 위주로 메뉴를 구성했다. 사진 등록, 계약 조회, 보험금 청구, 긴급출동 등 주요 기능은 'AXA 바로가기' 메뉴로 통합 배치해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고객 접근성과 감성적 경험도 강화됐다. 다양한 연령대와 사용 환경을 고려해 고령층 고객을 위한 '간편모드' 등을 도입했으며, 말풍선 형태의 상단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또한 누구나 간편하게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도록 절차를 간소화했다. 보상 페이지 최상단에 청구 버튼을 배치했으며, 모바일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단계별로 제공되는 화면 안내를 따라가면 청구를 완료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최근 3개월간 AXA손해보험 관련 포스팅 수는 4521건으로 직전 3개월간 4161건 대비 360건, 8.65% 증가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석달간 AXA손해보험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