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A손해보험, 홈페이지·모바일 앱 전면 리뉴얼…고객 관심도 상승

한시은 기자

2025-08-07 10:52:39

고령층 등 다양한 고객층 고려한 간편모드 도입…고객 편의성↑

AXA손해보험, 홈페이지·모바일 앱 전면 리뉴얼. ⓒ AXA손해보험
AXA손해보험, 홈페이지·모바일 앱 전면 리뉴얼. ⓒ AXA손해보험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AXA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이 고객이 보다 쉽고 빠르게 보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전면 리뉴얼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보험료 계산, 보험금 청구, 보상 조회 등 사용 빈도가 높은 주요 기능을 고객 중심으로 재설계해 서비스 접근성과 직관성을 강화했다. 특히 PC, 모바일 웹, 앱 등 어떤 디바이스에서도 동일한 화면과 기능을 제공하는 원 소스 멀티 유즈(One Source Multi Use) 전략을 적용했다.

악사손보 홈페이지와 모바일 모두 △상품 △보상 △MY △혜택 등 고객이 자주 찾는 항목 위주로 메뉴를 구성했다. 사진 등록, 계약 조회, 보험금 청구, 긴급출동 등 주요 기능은 'AXA 바로가기' 메뉴로 통합 배치해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고객 접근성과 감성적 경험도 강화됐다. 다양한 연령대와 사용 환경을 고려해 고령층 고객을 위한 '간편모드' 등을 도입했으며, 말풍선 형태의 상단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또한 누구나 간편하게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도록 절차를 간소화했다. 보상 페이지 최상단에 청구 버튼을 배치했으며, 모바일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단계별로 제공되는 화면 안내를 따라가면 청구를 완료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자동차 보험 화면도 고객 중심의 구조로 개편했다. 유입 경로에 따라 특약·이벤트 등의 콘텐츠가 자동으로 달라지는 맞춤형 설계를 적용해, 각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가 우선적으로 제공된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3개월간 AXA손해보험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직전 3개월 대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3개월간 AXA손해보험 관련 포스팅 수는 4521건으로 직전 3개월간 4161건 대비 360건, 8.65% 증가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석달간 AXA손해보험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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