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습김치,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고객 관심도 상승

한시은 기자

2025-08-07 10:15:17

한글 중심의 과감하고 혁신적 디자인에 높은 평가 받아

습김치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이미지. ⓒ CJ제일제당
습김치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이미지. ⓒ CJ제일제당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CJ제일제당은 '습김치'가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독일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브랜드와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습김치'는 매운맛의 차원이 다른 화끈한 실비김치로,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과 MZ세대 속성에 철저히 맞춰 기획한 제품이다. 일반적인 식품 디자인에서 볼 수 없는 한글 중심의 과감하고 혁신적인 브랜드 디자인, 제품 속성을 위트 있고 강렬하게 표현한 창의적인 네이밍, 심플하고 직관적인 패키지 등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습김치'는 올해 4월 출시 직후부터 매울 때 내는 소리인 '습' 키워드가 확산하며 SNS 채널에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 큰 관심과 화제에 올랐다. 이는 매출 상승으로 이어져 7월 말 기준 총 7만5000여 개가 판매됐고, 인기에 힘입어 이달 초에는 '습 파김치'도 선보였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독창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혁신적 디자인 완성도가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글로벌 무대에서 한국 고유의 매운맛에 대한 독창적인 디자인 크리에이티브의 가치를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1개월간 CJ제일제당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직전 1개월 대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1개월간 CJ제일제당 관련 포스팅 수는 1만3311건으로 직전 1개월간 1만870건 대비 2441건, 22.46% 증가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달간 CJ제일제당에 대한 온라인상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