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카드는 해당 카드를 기획하는 과정에서 10대의 소비 성향을 반영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10대의 소비 수준을 고려해 혜택 제공을 위한 전월 실적을 일반 체크카드 상품 대비 낮은 10만원으로 설정하는 한편, 만 12-19세 고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방과 후 오후 4~8시에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해 체감 혜택을 높였다.
먼저 ‘신한카드 처음 체크’는 학습 활동과 밀접한 독서실, 도서, 문구 업종 이용시 5%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신한카드의 소비 데이터로 분석한 청소년 고객의 고빈도 이용 업종인 편의점(GS25, CU, 세븐일레븐)과 패스트푸드, 카페(투썸플레이스, 이디야, 메가MGC커피,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업종에서는 기본 5% 적립에 방과후 오후 4~8시 2% 추가 적립을 더해, 이용금액의 최대 7%를 적립해준다.
청소년들이 많이 이용하는 포토부스, 온라인 쇼핑 관련 혜택도 주목할 만하다. 인생네컷, 포토이즘 등 인기 포토부스를 포함한 사진관 업종에서 5천원 이상 이용시 1천 마이신한포인트를 증정하며, 지그재그·무신사·올리브영 등 쇼핑몰에서 1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에게는 3천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한다. 사진관 혜택은 월 1회, 연 2회까지, 쇼핑 혜택은 월 1회, 연 3회까지 제공된다.
신한카드는 카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 말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신한카드 처음 체크’를 발급한 고객은 최대 5만 마이신한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룰렛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에 응모하고 해당 카드로 1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에게는 △닌텐도 스위치2(1명) △iPad 11(2명) △캐논 셀피 CP1500 포토프린터(3명)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카드 서비스 및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신한카드 홈페이지와 SOL페이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위 채널이나 신한은행 창구에서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을 포함한 모든 은행의 계좌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10대 학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업종에서 실질적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상품을 설계했다"며 "앞으로도 10대 고객의 소비 라이프스타일에 기반한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통해 차세대 주력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lim625@thebigdata.co.kr, iyr625@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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